Home > 협회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함께 한 걸음, 함께 할 걸음"
제7대 하이서울기업협회 협회장
안녕하십니까!
제7대 하이서울기업협회 협회장 박미경입니다.
우리 하이서울기업협회는 지난 20년간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 결과, 회원사들은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서울시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이서울인증을 받은 기업 수는 2024년 기준 1,100개 사를 넘어섰고, 우리 협회 회원사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서울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벤처기업 대비 2배 이상 높고, 업력과 수출기업 비중, 종업원 수 등
모든 면에서 업계 평균 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협회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좋은 기업들이 참 많습니다.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인재 확보의 어려움 이런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협회는 회원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1. AI 시대, 여러분은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먼저, 협회에서는 올해 새롭게 AI 시대의 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기업이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 CEO나 관리자들의 디지털 역량이 매우 중요한 시대입니다.
AI 기술을 활용해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의 시장을 선점하는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2. 회원사들의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겠습니다.
협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 우리 임회원사들이 더 많이 참석해서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우리 회원사들이 협회로 오는 발걸음이 조금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3. 서울시와 정부 간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우리 회원사들이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정부의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회원사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서,
우리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힘쓰겠습니다.
4. 회원사들의 상생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겠습니다.
그중 하나로, 하이서울기업을 위한 복지몰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이서울기업들은 품질이 뛰어난 상품과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협회는 명절 선물 기획전 등을 통해 회원사 임직원들이 우수한 상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제 복지몰을 통해 이러한 혜택을 회원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까지 확대하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사들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환경을 꼭 만들어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회원사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회원사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 협회장 약력
학력 · 서강대학교 졸업
약력 · 現) ㈜포시에스 대표이사
· 現) 코스닥협회 부회장
· 現)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사
· 現)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이사
· 現) 한국인터넷진흥원 비상임이사
· 前) 한국디지털문서플랫폼협회 제7대 회장
· 前) 한국여성벤처협회 제11대 회장
수상 · 2024 벤처창업진흥유공&자랑스런 여성벤처기업인 국세청장상
· 2021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산업 포장
· 2020 국가 SW R&D 과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
· 2016 중소기업인대회 모범기업인부문 대통령 표창
· 2013 여성벤처 유공자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
· 2012 중소기업 유공자 중소기업청장 표창
박 미 경
(주)포시에스 대표이사
포시에스는 1995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전자문서·전자계약 전문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30년간 대한민국 페이퍼리스 시장을 개척해온 선도하고 있습니다. 100%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오즈 리포트', '오즈 이폼', '이폼사인'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CSAP 인증, AWS 인증, GS 1등급, 정부지정 혁신제품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고, 전자문서 업계 최초로の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미국 포함 국내외 20여개의 독자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전 산업 분야에서 5천여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시에스는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혁신으로 디지털 전환과 ESG 경영을 지원하며, '고객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기업 이념 아래 페이퍼리스 기술의 표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